본문 바로가기

일상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보너스 좌석 예매하기

반응형

코로나 시국이 끝나고 다들 해외여행 많이 준비 중이실 텐데요.
(들리는 얘기로는 많은 사람들이 마일리지를 쓰게 될 것이라 항공사에서 대책마련이라고 하더군요. 항공사 사정을 걱정해 줄 필요는 없지만...)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통한 보너스 티켓 구매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마일리지로는 보너스 항공권과 업그레이드 항공권 다 가능합니다.

1.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 예매하기

① 대한항공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② 마일리지 예매 버튼 클릭

 

③ 항공권 등급 확인하시고, 마일리지 소비 비용과 부가비용 확인 후 결제하시면 됩니다. 

 

2. 마일리지로 좌석 승급 예매하기

조금 헷갈릴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예매가 아닌 일반 예매에서 결제 가능합니다.

① 대한항공 홈페이지 [예매] 클릭 → [좌석 등급] 클릭 → 구매와 동시 승급 [일반석 구매 + 프레스티지석 승급], [프레스티지석 구매 + 일등석 승급] 중 클릭

 

② 아래와 같이 일반 좌석 결제 후, 마일리지로 승급 가능한 좌석을 예매하면 됩니다.
(아래는 612,200원에 티켓 구매 후, 17,500마일로 업그레이드 가능하네요.)

※ 아래와 같이 좌석이 없다면, [좌석승급 대기예약하기] 버튼을 통해 대기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미운영으로 되어 있는데요. 상담원과 상담 시 대기예약이 가능할 수도 있으니 꼭 상담요청 해보세요.)

3. 마일리지 공제표

한국출국 기준 마일리지 공제표입니다.
(참고로 제가 상단에 제가 든 예시화면은 약간의 할인을 받아서 아래 표와 다릅니다.)
https://www.koreanair.com/kr/ko/skypass/use-miles/koreanair/award-tickets/redemption-table

 

 

4. 추가 팁

1) 상담원 연결

예매가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땐 아래와 같이 [챗봇] 버튼을 클릭하고, "상담원"이라는 키워드로 상담원 연결을 요청하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아이가 보호자 동반 때문에 예매가 안돼서, 상담원으로 해결했었습니다. (아내를 미리 예매해서 보호자로 등록 예정이었습니다.))

① 챗봇 클릭

 

② '상담원' 키워드 입력 [상담원 연결] → [국내/국제/국제 신규] 선택  [확인] 클릭 (확인까지 클릭해야 상담원과 연결됩니다)

 

2) 예매 시 주의사항

제가 이 것 때문에 본 포스팅을 작성 중입니다. ^^;
프레스티지석 2매는 마일리지로 예매하고 1매는 일반석 → 프레스티지 승급 티켓을 끊으려 했습니다.

그런데 표가 없어서, 상담원과 상담 후 마일리지로 일반석 끊고 프레스티지 승급은 대기예약을 걸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좌석이 생겼길래 상담원과 다시 상담하니, 기존 좌석을 취소하고 다시 예매해야 한다네요.

그렇다면 페널티 마일리지는 3000. 졸지에 3000 마일리지 날리게 생겼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는 일반석 → 프레스티지 승급 예매는 대기예약이 안됩니다. 대기예약을 했다 해도 취소 페널티가 있는 것을 주의하세요. 

 

3) 대한항공 마일리지 가치

대한항공 1 마일리지 당 22원 정도의 가치를 가집니다.
아래 화면은 네이버 포인트 22원 당 대한항공 마일리지 1M을 보여줍니다.

다른 포인트 전환도 마찬가지로 22원 = 1M입니다. 참고로 네이버 페이 웹페이지에 들어가서 우측하단 화면과 같이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버튼을 클릭하면 네이버 페이로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마일리지 공제표를 보시면 성수기가 아닌 평시에 괌 및 동남아시아에 20,000M가 필요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프레스티지는 35,000M가 필요하고요.

20,000M x 22원 = 440,000원으로 티켓 예매하는 것이 되니, 좀 아깝습니다.
(할인 항공권을 끊게 되면 10~30만 원 정도면 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항공권도 등급이 있어서, 온라인 할인 티켓은 마일리지로 좌석 업그레이드가 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로 마일리지로는 조금 더 모아서 웬만하면 프레스티지석을 끊는 게 유리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