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존 글들/'17년도 이전 글들

갤럭시뷰 pooq 이용권 못받았을때

반응형

지난 2월 갤럭시뷰를 구입했습니다.


갤럭시뷰 구입 시 혜택으로 pooq 6개월 이용권과 VOD 상품권을 준답니다.


원래 pooq을 이용하고 있었고, pooq 보려고 산 갤럭시뷰를 구입한 것이라, 

아 그렇구나...하고 그다지 신경안쓰고 있었습니다.


pooq 이용권의 혜택 받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런데 "이 혜택은 6월말까지만 챙기세요~"라는 문구가 신경쓰여서, 오늘 A/S 센터에 전화걸었습니다.

'컴퓨터담당' → '스마트폰담당' 으로 전화를 돌리더니, 마지막으로 '프로모션 부서'가 연락드리겠습니다. 하더군요.


...에휴...전화 돌리기에 걸렸구나...하고 방법을 스스로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방금 전화가 왔네요. 역시 생각했던데로, 이미 가입되어 있는 계정은 혜택이 잘 안간다고 합니다.

pooq 서비스센터에서도 안내를 해준다고 하네요.


어쨌든 원인을 생각해보니, 다음과 같더군요.


1. 계정에 정기이용권이 이미 결제되어 있어 추가로 이용권을 줄수 없다. (팝업이 안뜸)

2. 계속 정기이용권 결제 된 상태로 그대로 사용을 했기 때문에, 이용권을 이미 받은 상태로 기기가 인식 됨(혜택 대상 기기에서 제외)


그렇기 때문에 첫번째 항목을 없애기 위해 이용권 내역을 없애(자동 결제를 끄고, 계정에 결제내역을 없앰)보고,

pooq을 지우고, 다시 깔아봤으며, 마지막으로 계정을 새로 팔까.....하다가 기기 초기화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그랬더니 성공! 오늘 6개월 이용권을 받았습니다.


팝업 창은 너무 조그맣게 떠서 캡처를 못했습니다.


어쨌든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1. pooq 혜택을 받을 아이디는 이용권 결제내역이 없어야 한다(또는 신규계정이어야 한다)

2. 팝업 창이 안뜨면, 기기초기화를 하라.


혹시 잘 안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반응형